반응형

 

 

1. 남은  4월 공모주 일정

 

4월 공모주가 이제 슬슬 끝나갑니다.

4월 남은 공모주를 잠시 살펴보면요.

4월 19일~20일 쿠콘 공모주 청약

4월 26일~27일 삼영에스앤씨

4월 28일~29일 SKIET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이미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공모주 대어입니다.

SKIET의 공모주 청약은 아래를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SK이노베이션주가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공모주 정리

 

 

SKIET의 증권사 모두의 계좌 개설을 했으면 상관없겠지만 금융권에서 대면 비대면을 통틀어 영업일 20일 기준 규제가 SK증권사에 있기 때문에 딱 걸리면 SK증권사의 계좌 개설에 좀 어렵습니다. SKIET의 일반청약 50,000주가 걸려있는데 큰 배정수는 아니지만 아쉬움이 남을 수도 있으니 SK증권 계좌 개설을 해 보면 좋겠지요.

 

저는 2주 전쯤 은행에 가서 한꺼번에 많은 증권사 계좌를 신청하고 비대면도 했지만 이래 저래 20일 규제가 걸려서 SK증권은 아직 못 만들었어요.

 

직접 SK증권사를 내방하면 본인 것과 요구 서류가 충족된 대리인 것을 개설할 수 있다고 해서 이번 주에 방문 예정입니다.

 

그래도 확실히 알고 싶어서 지난주부터 지점과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한 번도 통화를 못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그냥 직접 내방해야겠습니다.

 


 

2. 5월 공모주일정

 

5월 공모주 기업 일정을 보겠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경기가 힘들다 해도 이런 체감 경기와는 달리 예상보다 많은 회사들이 IPO 예정 중입니다.이미 많은 기업들이 IPO 심사중이기도 하고요.

 

규모면에서 작은 기업도 있고 조 단위를 넘나드는 대어급 기업들도 있습니다.

대어는 알려졌듯이 SKIET, 크래프톤, 야놀자, LG에너지솔루션,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등입니다.

아직 청약일이나 상장일이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빠르면 5월부터 시작하는 대어들이 나올 것 같습니다.

 

공모주 청약이 과열되는 분위기 때문인 건지 아니면 IPO자료에 내용상 해결할 부분이 있는 건지 IPO시 수정이나 보완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렇다 보니 청약일과 상장일이 연기되는 기업도 더 많아지고 약간의 의심도 생기고 그렇죠.

 

또 쿠팡처럼 미국에서의 상장을 준비하는 기업, 마켓컬리 같은 기업도 늘고 있습니다. 저 같은 주린이에게는 이 모든 경제 관련 지식들, 주식도, 공모주 기업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좀 어렵지만 묻지 마 투자는 할 수 없으니 열심히 알아보고 집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정이 확정된 것이 아니라 변동이 가능하고 아직 시간이 많으니 관심 있는 기업은 38커뮤니케이션에 보시면 분석 내용을 살펴보거나 아니면 기업 홈페이지에서 공시 내용을 잘 살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증권사 계좌 개설도 알아보면 좋겠습니다.

 

IPO가 실적 기반 상장 공모주인지 아니면 기술기반 상장 공모주 인지도 살피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저는 줄 쳐놓은 기업 중심으로 알아보고 증권사도 다 가입되었는지 사전에 확인할 예정입니다.

 

하나씩 확인해 보고 공부도 좀 더 하고 저도 좀 더 똑똑한 주린이가 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